블로그 이미지
제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나씩 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우선 책을 읽고 느꼈던 것을 같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시간은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43)
책이야기 (519)
여러가지 이야기 (16)
세계일주 준비 중 (2)
여행 (2)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처음부터 재능이 있어서 높은 경지에 도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한다. 위대한 업적은 10년이상 자기가 몰입할 수 있는 과업을 향해서 꾸준히 연마한 결과 만들어진 것이라고 한다. 다시 일을 시작해야 하는 단계이다. 처음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고 기본 공부부터 꾸준히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2장까지 읽고 내가 불안해 하던 부분을 찾았고, 우선 공부를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기회가 되면 다시 빌려와서 끝까지 읽어야겠다.

 

66쪽 결코 질리는 일 없이 하고 또 하고 싶었던 활동이 무엇이었는가? 유달리 호기심을 느낀 주제가 있었는가? 특정한 활동을 할 때 자신감과 힘이 솟는 것을 느꼈는가?

 

92쪽 남드로가 비슷해지고 싶은 유혹을 떨쳐내라. 당신이 잘하는 작은 일들에 집중하라. 미래에 대한 원대한 계획은 세우지 ㅇ낳아도 괜찮으니, 그 단순하고 사소한 기술에 능숙해지는 데에 온 힘을 기울여라. 그러면 시간이 갈수록 자신감이 쌓일 것이고, 능숙해진 기술을 발판으로 삼아 또 다른 목표들을 시도하고 추구할 수 있다. 그렇게 한 걸음씩 나아가면 당신으 인생 과업을 만날 수 있다.

 

111쪽 수련기 초반에 저지르기 쉬운 가장 크 실수는 사람들의 관심과 인정을 받고, 그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자기 자신의 능력을 입증해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대신 당신은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한다. 당신의 색깔과 개성을 묻어두고 가급적 전면에 나서지 않은 채 조용하게 관찰하라는 얘기다. 112쪽 새로운 세계에 들어서면 두 가지 중요한 현실을 관찰해야 한다. 첫번째로 관찰해야 할 것은 그 분야에서 일을 훌륭하게 완수하는 데 필요한 규칙과 절차다. 즉, '해당 분야 고유의 작업 진행 방식'이다.

 

117쪽 타인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다음 그 행동을 수없이 반복하는 것이었다. 인간의 두뇌는 이러한 방식의 학습에 매우 적합한 구조를 갖고 있다.  118쪽 한 가지 기술을 숙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에 다른 기술들을 연마하더라도 그 토대가 될 수 있는 한 가지 기술을 마스터하는 게 먼저다. 특정한 기술을 배우는 초반에는 십중팔구 지루하고 고된 시간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 지루함을 피하지 말로 기꺼이 받아들여야 한다. 사람들은 흔히 삶에서 즐거움과 만족만을 기대한다. 때문에 끊임없이 가겨운 오락거리로 향하고 뭔가를 배우는 과정을 짧게 단축하고 싶어 한다. 배우는 과정의 고통은 당신이 감내해야 할 일종의 도전과제다.

Posted by 시간은신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